함께 사는 세상

휴먼스토리 희망 나눔

누군가의 새벽을 밝혀줄 희망의 빛 ! 자세히보기
반응형

2025/07/02 4

당신에게 건네고 싶었던 한 편의 시.

인생이 흔들릴 때,​ 마음의 중심을 붙잡아줄 시 한편을 오늘 당신께 권해드리려고 합니다.​​​세계 명시들 중에서도 문학적 가치와 시대정신, 인생 철학이 두드러진 작품들로 모아봤습니다.​​고전적이면서도 철학적 메시지와 예술성을 두루갖춘 사유를 담은 시라고 할 수 있죠.​​​《If—》 by Rudyard Kipling– 당신이 진짜 어른이 되는 법 –​​​If you can keep your head when all about you Are losing theirs and blaming it on you, 세상이 혼란스러워도 당신만은 침착할 수 있다면,​​If you can trust yourself when all men doubt you, But make allowance for their doubtin..

감성 편지 2025.07.02

진리는 연결되어야 한다.

부처님과 와이파이​​장면: 어느 절간, 스님과 젊은 수행자가 마루에 앉아 있다.​​젊은 수행자, 핸드폰을 만지작거리며 크게 한숨을 쉰다.​ 수행자:“스님~~~!우리 절에도 와이파이 좀 설치하면 안 될까요…?”“데이터가 너무 느려서 깨달음도 지연됩니다…”​​ 스님:“수행에 전념해야지.....네 마음속에 잡스러운 게 아주 많구나.”​​ 수행자:“유튜브에 경전 강의도 있고, 명상 ASMR도 있고....디지털 법문 시대잖습니까.”​​스님:“허허...진리는 원래 연결되어 있지.”​​ 수행자:“그렇죠! 연결, 연결이 핵심이죠!”​​스님 (엄숙하게):“그러니 네 마음의 와이파이를 먼저 연결하거라.혼선이 많구나.”​​수행자:“암호가 뭔가요?”​​ 스님 (잔잔히 웃으며):“무-소-유다.”​​ 수행자:“…그건 접속이 안 ..

인생은 즐겁게 2025.07.02

“당신의 하루가, 누군가의 기도로 더 환해지기를.....”

노래는 나의 이야기 내 작은 기도 ​"이 작은 기도가 당신의 삶에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…"​​하루를 마감하며 불 꺼진 방 안에 앉아,문득 이 노래(시)를 떠올려 보았습니다.​​누군가를 위해 기도해본 사람이라면​한 번쯤, 조용히 가슴에 품어보았을마음의 노래(시)입니다.​​무엇을 주고 싶어서가 아니라,그저 곁에 있고 싶어서.​말하지 않아도 아프다는 걸 알아서.​작은 기도 하나를가만히 건네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.​​저 역시 그랬습니다.​몸이 아파 깊은 밤 눈을 떴을 때,누군가의 숨소리 하나가 그리워질 때,​‘누가 나를 기억해주면 좋겠다’는그 간절함을 품은 밤이 있었습니다.​​그럴 때 이 노래(시)를 들었습니다.​거창한 위로가 아니라그저 ‘당신이 힘들다는 걸 알아요’‘당신을 위해 기도하고 있어요’​그 말 한마디..

인생은 즐겁게 2025.07.02

보이지 않아도, 들리지 않아도.....

세상은 말합니다.​“보여줘야 믿지.”​그러나 믿음은 말합니다.​“믿기에, 나는 기다린다.”​​아브라함은 갈 곳도, 계획도 없이 길을 떠났습니다.​사라는 백세가 다 된 몸으로, 아기를 품었습니다.​한 방울 비도 내리지 않던 땅 위에, 노아는 방주를 지었습니다.​그들의 삶은 ‘합리적인 선택’이 아니었습니다.​그것은 오직 하나님의 약속 하나만을 근거로 한 삶의 결정이었습니다.​​믿음은오늘의 눈물이 내일의 꽃이 되리라는 신념,지금의 고난이 영원한 영광을 낳으리라는 고백,​그리고.....하나님의 침묵 속에서도 여전히 그분을 사랑하는 마음입니다.​​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믿음,그건 안갯속에서도 길을 내는 마음의 나침반입니다.​​​​혹시 당신의 삶이 지금 ‘보이지 않는 길’ 같은가요?다 해봤는데도 답이 없는 순간 앞..

인생은 즐겁게 2025.07.02